바카라 카드 카운팅 종류 - 고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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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카드카운팅은 정밀한 확률 계산을 위해 모든 수치를 그대로 정확하게 적용합니다. 즉, 카드 제거 효과를 계산하기 쉽게 비교적 단순화하여 카운트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수치 계산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현재 상황에 대해 보다 세밀한 파악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산이 복잡하여 전문가가 아닌 이상, 사용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고급 바라카 카드카운팅 카운트
시작은 특정 카드를 제거했을 때의 하우스 엣지 감소량을 정확히 외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 카드가 제거됐을 때 뱅커의 하우스 엣지는 0.004404% 감소합니다. 계산이 편하도록 여기에 100,000을 곱하고, 소수점 첫째 자리를 반올림하면 440 이 됩니다. 이러한 계산 과정을 거쳐 각각의 카드에 카운트로 할당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거된 카드 | 뱅커 카운트 | 플레이어 카운트 | 타이 카운트 |
---|---|---|---|
A | +440 | -448 | +1,293 |
2 | +522 | -543 | -2,392 |
3 | +649 | -672 | -2,141 |
4 | +1,157 | -1,195 | -2,924 |
5 | -827 | +841 | -2,644 |
6 | -1,132 | +1,128 | -11,595 |
7 | -827 | +817 | -10,914 |
8 | -502 | +533 | +6,543 |
9 | -231 | +249 | +4,260 |
10 | +188 | -178 | +5,129 |
- 제거된 카드가 없을 때 뱅커 하우스 엣지 : 1.057906%
- A 카드 제거시 뱅커 하우스 엣지 : 1.053502%
- A 카드 제거시 하우스 엣지 감소량 : 1.057906% – 1.053502% = 0.004404%
- A 카드 카운트 = 하우스 엣지 감소량 × 100,000 = 440 (소수점 반올림)
러닝 카운트 계산 방법
러닝 카운트란, 게임 진행 과정에 따라 사용한 카드의 모든 카운트를 더한 결과입니다. 시작 카운트는 0 이며, 제거된 각각의 카드에 할당한 카운트를 모두 더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시작 후 첫번째 게임에서 다음과 같이 카드가 나왔다고 가정합니다.
- 플레이어 : 6, 9, K (총합 5)
- 뱅커 : J, Q, 7 (총합 7)
그러면 뱅커 기준 러닝 카운트는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1132) + (-231) + 188 + 188 + 188 + (-827) = -1,626
첫 번째 게임 후 러닝 카운트는 -1,626 이며, 뱅커에게 유리한 상황입니다. 러닝 카운트는 뱅커와 플레이어 중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뱅커와 플레이어 카운트 자체가 사실상 대칭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8 카드의 뱅커 카운트는 -502, 플레이어 카운트는 +533 으로 양수와 음수만 다를 뿐, 수치는 거의 같습니다. 따라서 복잡하게 뱅커와 플레이어 러닝 카운트를 따로 계산하지 말고, 둘 중에 하나만 택해 하나의 러닝 카운트를 산출하면 됩니다.
트루 카운트 계산 방법
러닝 카운트만 계산할 경우 현재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힘듭니다. 남은 카드의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트루 카운트를 함께 계산해야 합니다. 트루 카운트는 러닝 카운트를 현재 남아 있는 덱 수로 나눈 값입니다. 러닝 카운트로 파악한 현재의 상황을, 트루 카운트를 통해 보다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트루 카운트 = 러닝 카운트 / 남아 있는 덱 수
가장 정확한 것은 현재 남아 있는 카드의 개수를 파악하는 것이지만, 그렇게 되면 소수점 계산이 많아져 계산이 복잡합니다. 따라서 남아 있는 덱 수를 정수로 계산하는 경우가 보편적입니다. 보통 바카라는 10회 게임마다 1덱이 소모된다고 가정합니다. 1회 게임에 평균 5.2장이 소비되는 것이지요. 정확하진 않지만, 계산을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8덱 게임을 시작했을 때, 10회 게임을 치르면 남아 있는 덱 수를 7개라 가정하는 식입니다.
산술적으로 트루 카운트가 아래의 수치에 도달하게 되면 하우스 엣지는 0.00%, 즉 제로 하우스 엣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플레이어와 뱅커가 동등한 입장에 놓이는 것입니다.
- 뱅커 : 105,791
- 플레이어 : 123,508
- 타이 : 1,435,963
아래는 트루 카운트가 위 수치에 도달할 확률과, 베팅 금액 1,000원을 100번 베팅했을 때의 기대 이익입니다.
소진된 카드 비율 | 뱅커 | 뱅커 기대값 | 플레이어 | 플레이어 기대값 | 타이 | 타이 기대값 |
---|---|---|---|---|---|---|
90% | 0.0131% | 0.01 원 | 0.0024% | 0.00 원 | 0.0002% | 0.00 원 |
95% | 0.1062% | 0.20 원 | 0.0381% | 0.06 원 | 0.0092% | 0.15 원 |
98% | 0.5876% | 2.94 원 | 0.3700% | 1.77 원 | 0.2106% | 11.93 원 |
다만 수치를 보면 알 수 있듯, 트루 카운트가 이 정도 수치에 도달하는 일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일정 비율의 카드를 커팅(Cutting)하고 남은 카드를 버린 뒤에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커팅 후에 남는 카드는 보통 최대 85~90% 가량입니다.
1덱(52장)이 빠진다면 소진된 카드 비율은 87.5%이므로, 현실적으로 90% 이상의 카드를 소진하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결국 90% 이상의 카드 소진율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제로 하우스 엣지를 달성하는 것 역시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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